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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민행복소통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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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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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민행복소통실
활기넘치고 매력적인 고장! 생명의 땅, 으뜸 전남!
소통기획, 인권센터, 민간협력, 민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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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민행복소통실 부서안내 - 팀별,세부분장사무내역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팀별 세부 분장사무 내역
소통기획

1. 도민과의 소통정책 수립 조정
2. 도민소통 과제 발굴 및 추진
3. 도민소통정책 추진상황 점검·평가
4. 도민소통 활성화 계획 수립
5. 도민소통 네트워크 구축ㆍ관리
6. 사회단체 등과 소통 교류 활성화
7. 소통 활성화를 위한 각종 단체와 토론회 및 간담회 개최
8. 전화친절도 조사
9. 민원메신저 운영
10. 민원메신저 홈페이지 관리
11. 민원메신저 제보 민원처리
12. 생활공감 정책 참여단 운영
13. 생활공감 참여단 홈페이지 관리
14. 생활공감 정책 제보 민원처리
15. 도민참여 기본조례 총괄(민주주의 플랫폼 운영 포함)
16. 기타 팀에 속하지 않은 사항

민간협력

17. 행정안전부 소관 비영리법인 설립허가 및 지도감독(실 소관)
18. 행정안전부 소관 사회단체활동 지원(실 소관)
19. 국민운동단체(바르게살기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활동지원 등 건전시민운동 촉진 (다른 과 업무 관련운동 제외)
20.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 및 사회단체 행사 지원
- 청년회의소, 국제로타리, 국제라이온스클럽, 국제와이즈맨 등
21. 사회단체 연합회 운영ㆍ관리
22. 비영리민간단체(NGO) 등록(관리는 업무소관 부서에서 추진)
23. 자원봉사 주요시책 개발 및 진흥계획 수립
24. 자원봉사 활동 지원 육성 및 인센티브제 운영
25. 각종 행사 자원봉사 운영
26. 도 자원봉사센터 운영
27. 시군 자원봉사센터 지도 관리
28. 자원봉사 DB구축 및 전산화 추진
29.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보급
30. 자원봉사 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등록 및 관리
31. 자원봉사 교육훈련, 연찬회, 세미나 개최 지원
32. 기타 자원봉사 관련 업무 전반

민원

33. 민원처리 시책개발
34. 민원서류의 접수ㆍ심사 및 통제
35. 각종 증명발급
36. 전자민원서비스(정부24) 운영
37. 어디서나 민원제도 운영
38. 행정정보공동이용 제도 운영
39. 여권업무 전반
40.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대행
41. 인감사무, 본인서명사실확인제 업무
42. 민원처리과정에서의 투명성 및 운영의 내실화 방안
43. 민원심사처분 기준 정비
44. 국민행복 민원실 선정 추진
45. 민원행정 확인ㆍ컨설팅 운영
46. 민원사무 마일리지제도 운영
47. 고객감동 친절함 운영
48. 민원제도개선 과제 발굴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 추진
49.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추진
50. 민원사무편람 정비 및 비치
51. 복합민원처리시스템 운영
52. 사전심사 청구제 및 민원1회 방문처리제 운영
53. 민원봉사대상 업무 및 민원행정 발전 유공자 포상
54. 시군 무인민원발급 창구 운영 지원
55. 고객만족 행정업무 추진 총괄
56. 고객만족 행정계획 수립ㆍ시행
57. 고객만족도 조사
58. 고객만족 행정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
59. 고객관리시스템 구축 운영
60. 행정서비스헌장제 추진
61. 고충민원 안내·상담
62. 고충민원(진정ㆍ탄원ㆍ건의) 접수·분류
63. 고충민원처리 해소대책 및 반복민원 원인조사 해결 지원
64.「도지사에게 바란다」인터넷 민원 관리
65. 청원제도 운영 및 접수·처리
66.「민원상담실」인터넷 민원 관리
67. 다수인 민원 등 주요민원 접수ㆍ관리
68. 고충민원 현장 처리 업무 전반
69. 도지사 직소민원 및 현장민원 접수ㆍ관리
70. 중앙행정기관 이첩 민원 접수·분류
71. 정부민원안내 콜센터(110) 연계 업무 추진
72. 도민접견실 및 민원안내 예약방문제 운영

  • 콘텐츠 관리부서 도민행복소통실 (061-286-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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