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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공청회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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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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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공청회란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서 행정절차법에 규정된 공청회에 준하여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입법·제도·정책안 등에 대해 이해관계자,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자, 기타 일반인으로부터 토론 등을 통하여 널리 의견을 수렴하는 것을 말합니다.

  • 국민
    전문가
    네티즌
  • 의견제시
  • 결과통보
  • 토론
    비실시간 토론
    설문조사
    실시간토론
  • 공정회 실시
  • 여론수렴 및 정책반영
  • 공공기관

전자공청회 흐름도 : 국민(전문가, 네티즌)은 의견제시를 하여 토론(비실시간 토론, 설문조사, 실시간 토론)이 이뤄져 공공기관에서 공청회가 실시된다. 결과가 나오면 여론수렴 및 정책반영을 하며 국민에게 결과를 통보한다.

전자공청회 토론방식은 어떤게 있나요?

홈페이지에 공청회의 주요 내용과 전문가,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을 게시하며, 참여하여 공청회 주요내용과 관련자료 및 정책등을 확인하며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입법예고, 행정예고 등에 대해 전문가, 네티즌 찬반토론 또는 설문조사를 실시 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실시간 토론(채팅)을 통해 패널토론, 네티즌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를 패널로 지정하여 의견을 개진하거나 그 의견에 대해 찬반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의 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나요?

전자공청회 실시 후 주관기관은 정책반영 여부를 결정하며, 이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청회 결과요약과 정책반영 결과를 공지합니다. 또한 패널 및 참여한 회원에게 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정책기획관실 (061-286-2173)
  • 최근업데이트2015-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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