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농축산식품국

HOME > 부서별안내 > 농축산식품국 > 친환경농업과 > 자료실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친환경농업과
활기넘치고 매력적인 고장! 생명의 땅, 으뜸 전남!
친환경정책, 친환경관리, 유기농육성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직도 바로가기 청사배치도 바로가기

2013년산 겨울대파 적정면적 재배합시다

담당부서 친환경농업과 작성일 2013-06-21
□ 전라남도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2013년산 대파 재배면적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가격하락이 우려되고 있다.
○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6월호 농업관측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대파 가격이 높았던 영향으로 겨울대파 재배의향면적이 전년보다 전국적으로는 6%, 전남도는 4.2%가 증가할 것으로 조사되었다.
□ 특히, 대파 주산지인 진도군의 재배면적이 1,624ha에서 4%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수급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
○ 이에 전남도에서는 시군 및 농협전남지역본부에 지난해 수준의 면적이 재배될 수 있도록 농가 홍보․지도를 요청하는 한편,
○ 대파를 재배하는 농가에서는 반드시 농협 및 산지유통인들과 계약재배를 실시하여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 한편, 지난해 전남도에서 재배된 대파는 3.352ha로 생산량은 83,465톤으로 전국 대비 34%로 1위이며, 진도군이 46%인 1,559ha, 신안군이 34%인 1,146ha 등을 각각 재배하고 있다.
□ 전라남도 전종화 친환경농업과장은 대파. 배추 등은 수확기 수급불안이 우려되는 품목으로 수급조절용 저온저장고와 가공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나, 생산량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하므로 적정면적이 재배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