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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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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고향 전남도 브랜드

작성일 2009-05-29 담당부서 관광정책과
한국인의 고향 전남도 브랜드

전남도가 ‘한국인의 고향’이란 브랜드를 공식 인정받았다.

21일 전남도에 따르면 ‘한국인의 고향, 남도로 오세요’, ‘한국인의 고향, 남도로 당신을 보내세요’가 특허청으로부터 상표법 제30조 규정에 따라 상표등록 결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한국인의 고향’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을 독점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서적, 소책자, 엽서, 인쇄된 서식용지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전남도만의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도는 이에 따른 브랜드가치를 연간 8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명창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최근 브랜드 마케팅 전략은 필수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이번 특허청 상표등록을 계기로 남도의 맛과 멋,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정감있는 홍보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남도 이미지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남도일보 - 2009. 5 . 22 / 오치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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