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관광체육국

HOME > 부서별안내 > 관광체육국 > 관광과 > 자료실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관광과
활기넘치고 매력적인 고장! 생명의 땅, 으뜸 전남!
관광정책, 관광개발, 관광마케팅, 관광산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직도 바로가기 청사배치도 바로가기

광주전남방문의 해 맞이 관광업계 대상 맞춤형 컨설팅 착수

작성일 2008-04-07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전라남도는 본격적인 관광시즌을 맞아 3월 3일부터 도내 음식, 숙박, 운수업 등 관광업소 370개를 대상으로 전문가가 업소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종업원들의 친절한 손님맞이 태도, 업소의 위생 청결상태 및 업소 분위기 개선 등을 교육하고 자문하는 맞춤형 이동 컨설팅 사업에 착수하였다.

◎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지금까지의 집합식, 주입식 교육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전문가들이 관광업소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1:1로 업소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 1차적으로 숙박업, 운수업, 휴게소 등 170여개를 선정하여 5명으로 구성된 전문 컨설턴트를 현장에 파견하여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컨설팅 결과에 대해서는 사후에 관광업소를 대상으로 조사․분석하여 다음 연도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 컨설팅을 받은 업소 대표들<광양 필레모호텔 황경일 지배인, 42세>은 전반적으로 ‘광주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보다 많은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었지만 업소의 인력난과 영세성으로 인해 교육적인 부분에 투자가 어려웠던게 사실이고 도에서 업소를 직접 방문 컨설팅을 해주니 직원 마인드 향상에 상당히 도움이 되고 업계 스스로도 더욱 관광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 하겠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전남 관광의 미래에 희망이 있음을 보여 주었다.

◎ 금번 맞춤형 컨설팅은 평소 박준영 전라남도지사가 ‘전남 관광 발전을 위해서는 도로, 철도, 관광지 개발 등과 같은 관광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친절한 말하기, 음식문화 개선, 숙박업소를 포함한 경관 가꾸기 등 관광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획기적인 개선을 강조’해 온 것을 구체화하기 위한 대표적인 사업이다.

◎ 전라남도는 맞춤형 컨설팅 사업을 통해 외래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전남관광 이미지를 각인시킴으로써 2008 광주 전남 방문의 해 목표인 3,300만 명의 관광객 유치를 초과 달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또한, 외래 관광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기 위하여 컨설팅 사업 뿐 아니라 ‘친절이 전남의 미래이며 최고의 선물’이라는 범도민 친절, 청결운동도 대대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