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알림사항

HOME > 분야별 정보 > 부동산정보 > 알림사항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F1 등 남도 여행정보 스마트폰으로 한눈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0-06
F1 등 남도 여행정보 스마트폰으로 한눈에
【관광정책과】286-5221【토지관리과】286-7640
-IT기술 활용 ‘U-남도여행길잡이’ 연내 구축…F1 길안내 시범운영중-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복잡한 남도 여행정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등으로 손쉽게 알아보세요.’

전라남도는 5일 오후 도청 서재필실에서박준영 도지사, 관광분야 전문가 및 용역수행기관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형 관광안내정보서비스인 ‘U-남도여행길잡이’ 구축사업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인터넷,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등 첨단 IT 기술을 통해 관광안내 정보를 제공하고 현재 운영중인 전남도 관광포털(남도코리아)을 개선하는 ‘U-남도여행 길잡이’ 구축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U-남도여행길잡이 주요내용은 ▲도 관광문화포털사이트 개편 ▲디지털 스토리텔링콘텐츠 개발 ▲U-모바일(스마트폰) 관광안내서비스 ▲내비게이션 관광안내서비스 ▲관광지리 정보제공(GIS) ▲마케팅 홍보 운영(국내·외 홍보활동) 등이다.

특히 기존 도 관광포털 사이트(남도코리아)를 IT신기술을 활용해 재구축하는 한편 외국어 관광안내 정보를 개선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등을 활용해 여행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관광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관광정보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하며 국내·외 관광객들이 관광정보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얽힌 이야기(스토리텔링)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일부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김춘수(43·우리투어네트웍스 대표)씨는 “최근 급변하는 관광시장 수요에 대비, 첨단 IT기술을 관광정보에 접목시켜 다양한 정보를 선사하게 될 경우 전남을 찾는 관광객들은 훨씬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남도가 발빠르게 추진하는 사업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박준영 도지사는 “전 도민이 합심해 올해 F1 국제자동차경주대회와 2012 여수세계박람회, 2012 국제농업박람회 및 201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와 같은 대규모 국제 이벤트에 대비하자”며 “전남의 비교우위 자원인 섬, 해양 및 문화관광 자원에 관한 정보를 언제 어디에서나 제공하는 ‘U-남도여행 길잡이’가 국내·외국인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구축해나가자”고 독려했다.

‘U-남도여행 길잡이’는 콘텐츠 제작 기술 및 스토리텔링 전문가들의 참여 속에 오는 12월 말까지 제작 완료되고 2011년부터는 새로운 관광포털 사이트를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전남도는 오는 22일부터 24까지 영암에서 개최되는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기간에 맞춰 지난 1일부터 ‘U-남도여행 길잡이’(unamdo.net) 부분서비스를 개시(내비게이션 및 모바일 관광안내)해 F1주요 시설물 안내서비스를 하고 있다.

주요시설물의 위치는 F1 경기장 위치 뿐만 아니라 조직위원회에서 지정한 F1 지정호텔 147개소, F1 레스토랑 92개소, F1 바 16개소 등 256개소의 위치정보 등이며 브랜드나 키워드 검색이 가능토록 구축됐다.

서비스 검색 방법은 아이나비 검색창에 F1과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하위화면에 F1 경주장, F1 숙박, F1 맛집 등의 카테고리가 나타나며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찾고자 하는 상호와 위치정보를 알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