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공지사항

HOME > 도정소식 > 공지사항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골프클럽 피팅 창업스쿨 개설 안내(광주전남 중소기업청)

담당부서 jeon71 작성일 2005-06-21
골프클럽 피팅 창업스쿨 개설 안내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강좌인 \\\'골프클럽 피팅 교육\\\'을 27일부터 7월1일까지 5일간 실시키로 했다.


골프클럽 피팅 교육은 요식업, 미용 등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업종들은 과다하게 창업돼 이미 시장수요를 넘어 경영에 어려움이 많은 실정임을 감안해 마련한 새로운 분야로 국내골프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그 수요가 날로 증대됨에 따라 마련됐다.


주요대상은 골프학과 출신의 창업 또는 취업 희망자와 기존 골프샵 운영자 중 사업영역 확대를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미국이나 일본 등 골프 선진국의 경우 골프전문기관들이 이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는 서울 등지에서 3~5일간의 단기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나 수강료만도 수십만원에 달하고 숙식등의 문제로 지방거주자의 경우 교육을 받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데이비드골프, 코오롱앨로드, 동광산업, 중부드림골프와 지역내 함평골프고등학교, 남도골프, 이글골프 등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할 계획이고 또 현 KPGA프로인 김진철 송원대 교수, 구민 남부대 교수도 참여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짧은 기간에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실제 골프클럽을 수리, 피팅, 제작해 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 골프스윙이론과 피팅접목 등 이론과 실습의 균형을 맞췄으며 교육 참가자들은 부품을 이용 직접 골프채를 조립하게 된
다.


특히, 이번 교육내용은 미국의 Mitchell 등 3개 피팅교육기관의 교육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해 국내 최고 수준의 골프 피팅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중소기업청은 일정 수준이상의 교육이수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기본교육 이수자중 우수자를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해 준비된 창업을 유도할 예정이다.


문의:광주전남지방중기청 시험연구팀 임종휘 박사 062-360-9204 (jhyim@smba.go.kr)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