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공지사항

HOME > 도정소식 > 공지사항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코로나19 확진자 연속 발생에 따른 도민 담화문

담당부서 관리자 담당자 관리자 연락처 061-286-2063 작성일 2020-06-28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동안 코로나19 청정 지역을 지켜왔던 우리 도에서 88일 만인 어제, 일가족 3명의 지역감염 확진자가 발생한데 이어,
오늘은 해외유입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로의 전파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위중한 상황입니다.

어제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최종 판정 결과가 나온 즉시 도민들께 관련 사실을 소상하게 알려드렸고,
우리 도 신속대응팀과 목포시 역학조사반에서 감염경로 파악을 위해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역감염 확진자 3명의 접촉자 94명 중 22명은 음성으로 판정되었고, 나머지 72명은 현재 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또한, 23번 확진자가 재학 중인 중학교의 전교생과 교사 561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우리 도에서는 오늘 아침 전라남도지사와 전라남도교육감, 목포시장, 무안군수, 나주시 부시장, 화순군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갖고 확산 방지대책을 논의하였습니다.
현재 실시 중인 심층 역학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사회 전파를 신속하고 철저하게 차단하기 위해서 가능한 모든 수단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파 속도가 대단히 빠릅니다.
우리가 조금만 방심해도 언제든지 ‘N차 감염’이 순식간에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합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다른 지역과 같은 급속감염이 우리 지역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시고,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자발적으로 당분간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의 방역과,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 주십시오.
요즘 지속되는 폭염으로 마스크를 쓰지 않고 다니시는도민들이 많이 계십니다.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만이 나와 내 가족, 내 이웃의 건강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지난 2월 여수에서 발생한 전남 3번 확진자는 집안에서도 철저히 마스크를 착용한 덕분에 가족 간에 전파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기침·발열·인후통 등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십시오.

특히, 무증상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과 대중교통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이웃들에게는 착용토록 권유해 주십시오.
목포시 등 발생 우려 지역에는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둘째,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공연장, 뷔페 등 밀접·밀집·밀폐가 된 고위험시설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 시에는 방문자 관리를 위한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발열, 인후통, 기침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출근과 등교를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재택근무를 활성화하고 부득이하게 출근했을 경우에는 거리 유지 등 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 주십시오.
2미터 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코로나19 안전지대 청정 전남을 지켜낼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6월 28일
전라남도지사 김 영 록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