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이웃돕기 성금 2천229만원 추가 기탁

작성일 2009-02-05
전남도, 이웃돕기 성금 2천229만원 추가 기탁【사회복지과】286-5723
-공무원 3천287명 봉급 동결 불구 모금운동 자율 참여열기 높아-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청 공무원들이 기획재정부가 추진한 이웃돕기성금 모금운동인 공공부문 합동후원금 모금에 2천229만원을 모아 전달했다.

이 성금은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전남도청 소속 공무원 3천287명 전원이 봉급이 동결됐음에도 불구하고 합동후원금 모금운동에 자율적으로 적극 동참해 마련됐다.

이는 지난 1월 8일 기획재정부 차관회의에서 최근 경기침체 여파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민간후원금 감소가 예상돼 소외계층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 필요성이 제기돼 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모금운동을 펼친데 따른 것이다.

모금된 성금은 기획재정부에 보내져 공동모금회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과 소년소녀가장 등에게 전달된다.

노두근 전남도 사회복지과장은 “연말연시에도 이웃돕기 성금을 모아 전달했지만 정부가 주관하는 모금운동에도 동참하게 됐다”며 “적은 금액의 성금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연말연시를 맞아 3천693만원을 자율 모금해 이웃돕기성금으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