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9일 전남 해안 시군서 지진해일 경보 발령

작성일 2008-10-27
29일 전남 해안 시군서 지진해일 경보 발령【방재과】286-7531
-오전 9시 일본 혼슈서 9.2 규모 강진 발생 가상한 도상훈련 실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지진 해일에 대비한 경보훈련이 29일 전남지역 해안가 인접 13개 시군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전라남도는 유네스코 주관으로 32개 회원국이 참여하는 제2회 국제 태평양 지진해일 훈련의날을 맞아 29일 오전 9시부터 도내 해안가 인접 13개 시군에서 지진해일로 인한 인명피해 우려지역 주민대피 대응에 대한 도민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도상훈련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훈편은 이날 오전 9시께 일본 혼슈 동쪽 해역에 규모 9.2 강진이 발생해 1시간 20분 후 부산지역 해안가와 2시간 후 완도 노화지역 해안가에 0.5m~1.0m의 파고의 해일이 발생하는 상황을 가상 시나리오로 꾸며 실시된다.

이에 따라 남해안지역 여수, 고흥, 완도에 설치된 10개소의 지진해일경보시스템을 이용해 이날 오전 9시 12분 사이렌과 경보방송 안내와 함께 훈련이 시작된다.

전남도와 시군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위험지구 주민을 가장 빠른 방법으로 대피하도록 대피로와 대피소를 점검하고 피해상황을 대비한 도상훈련 등을 실시한다.

홍석태 전남도 건설방재국장은 “2분20초간 사이렌 경보 발령에 인근 주민이 당황 할 수 있으므로 자동음성문자시스템, 앰프, 라디오, TV 등으로 훈련내용을 주민들에게 홍보해 훈련시 주민 피해가 없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만일에 있을 지진해일에 대비, 지속적인 주민 안전대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