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가을단풍 절정기 영암서 전국산악자전거대회

작성일 2008-10-27
가을단풍 절정기 영암서 전국산악자전거대회【스포츠산업과】286-5543
-11월 1일부터 이틀간 전국 1천여명 선수 가족 참여 27개 부문 순위경쟁-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제2회 전라남도지사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영암 백룡산·활성산 MTB코스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남도가 광주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동호인이 도전과 스릴을 느끼는 산악코스를 개발해 전남을 한국의 산악자전거 메카로 만들고 이를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가을단풍이 절정인 백룡산·활성산을 따라 40km의 코스에서 열리는 이번대회에는 전국에서 1천여명의 선수와 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모두 27개 부문으로 나눠 순위경쟁이 펼쳐지게 된다.

대회 첫날에는 상급자들을 대상으로 20km 오르막길을 달리는 힐 클라이밍대회가, 둘째 날에는 동호인 모두가 참여하는 챌린저40km 대회가 각각 열린다.

또한 6세 미만 어린이들의 새싹, 꿈나무 자전거 대회와 관람객의 볼거리를 제공을 위해 MTB 사진전이 영암 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특히 영암군은 대회 기간동안 왕인 국화축제와 도기 기획전 등 다양한 지역 축제를 펼칠 예정이어서 MTB와 연계한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장태기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이곳은 지난해 광역지자체 최초 MTB 대회를 개최해 동호인들로부터 전국 최고의 코스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며 ”MTB 대회 특성상 참여 동호인 들이 수차례에 걸친 사전답사, 숙식, 인근 관광지 방문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