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수능시험 앞두고 청소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작성일 2008-10-27
수능시험 앞두고 청소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방재과】286-7526
-전남도, 시험 후 수험생 자주 이용할 영화방·노래방 등 집중-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오는 11월 13일 치러지는 대입 수능시험 이후 청소년들의 다중시설 이용이 크게 늘어날 것에 대비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전남도는 수능시험 이후 수험생들의 다중시설 이용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내 대형 복합 상영관, 노래방, pc게임방, 호프집 등에 대해 27일부터 17일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일선 시군에 ‘수능대비 다중이용시설 특별점검 계획’을 시달, 재난발생을 사전에 예방토록 했으며 각 지역별 청소년 밀집 예상시설 등을 지역실정에 맞게 선정하고 소방서, 가스·전기 안전공사 등이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토록 했다.

전남도에서는 이날부터 3일간 목포, 여수, 순천시의 대형복합 상영관, 게임제공업소 등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실태를 일제 점검해 수능시험 이후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설별 중점 점검사항은 전기·가스사용 시설의 안전성 및 정기검사 이행여부, 유사시 긴급대피시설 확보 등 각 시설분야 안전기준 준수여부, 비상연락망 구축여부 등 시설물의 안전과 직결되는 분야별 불안전요인이다.

홍석태 전남도 건설방재국장은 “동절기와 수능시험 종료 후 수험생들이 다중 이용하는 재난취약 시설물들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단 한건의 재난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