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다문화가정 둥지가족 캠프 성료

작성일 2008-10-26
다문화가정 둥지가족 캠프 성료【여성가족과】286-5947
-구례서 이주여성 부부․시부모․자녀 등 100명 참가…상호 이해 폭 넓혀-
󰠲󰠲󰠲󰠲󰠲󰠲󰠲󰠲󰠲󰠲󰠲󰠲󰠲󰠲󰠲󰠲󰠲󰠲󰠲󰠲󰠲󰠲󰠲󰠲󰠲󰠲󰠲󰠲󰠲󰠲󰠲󰠲󰠲󰠲󰠲󰠲󰠲󰠲󰠲󰠲󰠲󰠲󰠲󰠲󰠲󰠲󰠲󰠲󰠲󰠲󰠲󰠲󰠲󰠲󰠲󰠲󰠲󰠲󰠲󰠲󰠲󰠲󰠲󰠲󰠲󰠲󰠲󰠲󰠲󰠲󰠲󰠲󰠲󰠲󰠲󰠲󰠲󰠲󰠲󰠲󰠲󰠲󰠲󰠲󰠲󰠲󰠲󰠲󰠲󰠲󰠲󰠲󰠲󰠲󰠲
국제결혼으로 다문화가정을 이룬 가족 구성원들간 상호 이해의 폭을 넓혀 원만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캠프가 열려 참가자들이 가족의 정을 듬뿍 나눴다.

전라남도는 26일까지 이틀간 구례 지리산 송원리조트에서 6개 시군 이주여성 부부 및 시부모,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 등 100명이 참가하는 다문화가정 둥지가족 캠프를 열었다.

둥지가족 캠프는 다문화에 대한 이해로 가족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부부갈등 및 고부갈등의 바람직한 해결방법을 터득토록 하고 자녀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원만한 가족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행복한 가정을 위한 가장의 역할’과 ‘행복한 한국생활과 아내의 역할’, ‘다문화 사회와 우리 어머니’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문가 강연을 비롯해 ‘우리말 골든벨’, ‘가족공동작업소감 발표 및 피드백’, 문화유산 관광 등 가족 통합 및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남도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구성원간 갈등 해결방안을 터득케 함으로써 부모자녀간 상호 이해 증진으로 원만한 가족관계를 형성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이주여성들의 정착을 도와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