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저수지 준설사업 본격 추진

작성일 2008-10-10
전남도, 저수지 준설사업 본격 추진【농업정책과】286-6250
-영농기 급수 완료됨에 따라 45억 투입 146개소 준설키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영농기 급수가 완료됨에 따라 내년 봄 가뭄 대비 등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45억원을 투입, 저수지 준설작업에 대대적으로 나선다.

전남도는 10일 영농기 급수가 완료되고 도내 평균저수율이 50%수준으로 평년 70%보다 크게 떨어져 저수지 준설사업의 적기로 보고 사업시행에 본격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전남도는 준설사업비 45억원과 시군에서 보유한 중장비를 투입해 146개소 저수지 준설작업을 실시한다.

전남도는 그동안 저수지준설 중장기 계획을 수립, 퇴적물이 많은 405개소 저수지를 대상으로 157개소에 74억원을 투입해 준설을 완료했다. 올해도 광양 복곡제 등 146개소 저수지 준설사업을 실시해 항구적인 가뭄대책 추진과 함께 오염물질을 제거해 맑고 깨끗한 농업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준설된 토사는 농경지에 복토용으로 활용하거나 저지대 매립, 하천 제방 성토용으로 이용하고 올해부터 성토된 제방 주변에 자전거도로, 산책로 등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친수공간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고근석 전남도 농림식품국장은 “퇴적된 토사를 준설해 줄어드는 저수량을 확보하고 수질오염물질 제거를 통한 수질보전과 주민편익시설 등 친수공간 조성을 위해 저수지준설사업에 대한 투자를 연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