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갤럭시 아일랜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영예

작성일 2008-06-03
‘갤럭시 아일랜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영예【관광개발과】286-5333
-4일 시상…보석처럼 빛나는 섬 관광자원 역동적 표현 호평-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보석처럼 빛나는 전남지역 2천여개 섬들의 관광자원화 브랜드인 ‘갤럭시 아일랜즈(Galaxy Islands)’가 ‘2008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전남도는 4일 오전 11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다고 3일 밝혔다.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등이 공동 주최한 것으로 전문가 그룹 조사를 통과한 지방자치단체 57개 부문 228개 브랜드와 기업체 184개 부문 650개 등 총 878개 브랜드에 대해 3개사에 가입된 700만 인터넷 회원과 대한민국 16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소비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4개 유명브랜드가 마지막 본선에 올랐다.

이중 전남도의 갤럭시 아일랜즈는 199만여명이 투표를 참여한 가운데 31%의 득표율로 대상 영예를 안았다. 그 다음으로 제주도특별자치도 심볼 29%, 강원도 심볼 21%, 경상북도 심볼 19% 등의 순이다.

갤럭시 아일랜즈의 영문 G와 별의 뜻은 전 세계를 하나로 묶는 역동적인 제스쳐를 나타내고 7개의 별은 전남 서해안의 짙푸른 바다 위에 은하수처럼 떠 있는 섬을 상징한다. 또 색깔은 그린 전남과 푸른 바다를 연상케 하고 있어 섬 관광자원화에 대한 모든 것을 잘 부각시켜 소비자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전남도는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로고 사용권한을 부여받았으며, 6월 4일부터 1개월간 주최 3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수상 브랜드 PR마케팅을 통해 홍보됨으로써 섬 관광자원화를 위한 갤럭시 아일랜즈에 대한 뜻을 국내·외 관광객 및 투자가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남해안 관광레저 도시 개발사업(J프로젝트)과 연계해 보석처럼 빛나는 서남해안의 섬들을 개발해 세계적인 해양관광 도시로 조성하겠다는 새로운 섬 개발 프로젝트 사업이다.

전남도는 40여개 섬을 4개 클러스터 15개 테마로 구분하고 2015년까지 총 4조5천898억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브랜드로 개발하고 있으며 2005년 12월 섬 관광자원 비전 선포식을 갖고 다양한 섬 관광자원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 개발 분야는 복합휴양시설, 콘도미니엄, 해수온천, 해양테마파크·레포츠시설 등이다.

신안·영광 다이아몬드 제도 클러스터는 2006년에 준공된 신안 증도 엘도라도 리조트와 같은 휴양의 섬과 야생동물복원공원 등이 조성된다.

해남·진도 조도 클러스터는 비취색 바다의 섬들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조도와 관매도 일원을 대상으로 전망의 섬, 음악의 섬, 명상의 섬으로 개발해 서남해안권 해양관광 및 휴양 거점지역으로 육성된다.

완도 보길도 클러스터는 노화·보길도를 중심으로 청정바다와 지역특산품을 활용, 염전·갯벌·전복·해수 등 체험형 관광자원 및 건강의 섬 등으로 개발된다.

여수·고흥의 사도·낭도 클러스터는 백야도와 사도·낭도 일원에 공룡발자국 화석지를 원형 복원한 생태의 섬과 꽃의 섬 등으로 조성된다.

임정환 전남도 관광개발과장은 “앞으로 갤럭시 아일랜즈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 및 민간투자가 유치 등을 위한 각종 IR(investor relations) 자료에 활용함은 물론 섬 지역 관광상품 및 특산품의 로고로 사용해 주민소득 증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