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수도권 신세계이마트서 전남 계절 특산물 직판

작성일 2008-05-29
수도권 신세계이마트서 전남 계절 특산물 직판【농산물유통과】286-6420
-30일부터 3일간…6월 전남농특산물전 앞두고 소비동향 파악-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오는 6월 12일 신세계이마트 수도권 매장에서 개최하는 ‘전남 농특산물전’을 앞두고 30일부터 3일간 감자, 마늘, 죽순 등 계절 농산물 직판행사를 실시한다.

29일 전남도에 따르면 수도권의 신세계이마트 죽전점과 양재점, 명일점 및 광주점 등 4개소에서 동시에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남 농특산물전’ 주력 판매 우수 농산물인 고흥 마늘, 보성 감자, 장흥 표고, 화순 파프리카, 담양 죽순을 소비자들에게 미리 선보여 소비자 반응 및 시장동향 등을 파악, 판매전략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시험 판매다.

이번 시험판매는 복잡한 유통구조, 저장성, 수확기 집중출하 등 1차 농산물 특성상 나타나는 산지와 소비지의 큰 가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전남도가 공동 물류·판매, 대금정산 등 역할 조율을 통한 직거래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알뜰장터를 연중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래복 전남도 농산물유통과장은 “이마트 ‘전남농특산물전’에선 생산자는 도매시장 출하에 비해 10~ 40% 정도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고 소비자는 일반 소매점보다 10~20%정도 저렴한 가격에 품질좋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며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남도에서 대량 생산하고 있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통한 가격지지는 물론 농가소득 등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2005년 신세계이마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이후 매년 전남농특산물전을 공동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가공식품 위주의 상품구성에서 탈피 올해는 1차농산물을 대폭 확대해 오는 6월 12일부터 7일동안 수도권 신세계 이마트중 상권이 우수한 7개 점포에서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무안군(가양점), 순천시(죽전점), 장성군(동인천), 담양군(수원점), 장흥군(연수점), 고흥군(평택점), 화순군(광주점)등 시군이 주관해 사전 상품품평회를 거쳐 엄선된 50업체 400여 농수특산물 판매와 더불어 지역축제, 관광지 등을 상징물, 체험행사, 에니메이션 등을 통해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병행 개최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