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위한 민간기구 출범

작성일 2008-04-24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위한 민간기구 출범 【엑스포지원관실】286-2012
-29일 창립총회…재계·학계·사회단체 등 각계 600여명 구성-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민간 차원의 기구가 출범한다.

전남도는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전남도, 여수시의 개최 준비 지원을 위한 민간차원의 기구인 범도민지원협의회가 29일 도청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출범하는 범도민지원협의회는 광주와 전남지역의 정계, 재계, 학계,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의 대표 600여명으로 구성, 향후 경남과 제주를 포함한 남해안권 전역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의회 임원은 의장 1명, 부의장 5명, 감사 2명으로 구성하고, 협의회를 실질적으로 이끌어나갈 집행위원회는 50명 내외로 별도로 구성해 개최 준비를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협의회는 앞으로 민간차원의 자율적인 참여분위기 조성, 도민의식 선진화를 위한 주민계도 및 홍보활동, 범도민 단합을 위한 각종 사회단체 활동 지원 등을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민간차원의 준비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전남도는 천혜의 해양관광자원을 보유한 남해안 일원에서 개최되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가 지역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