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새 정부 농식품부 지원사업 유치 잰걸음

작성일 2008-04-23
전남도, 새 정부 농식품부 지원사업 유치 잰걸음【농산물유통과】286-6421
-23일 시군 유통업무 담당과장 회의 갖고 유치방안 논의-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새 정부 농식품부 지원사업 유치를 위해 시군 유동 담당과장 회의를 갖는 등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전남도는 23일 오후 도청 정철실에서 시군 유통업무 담당과장 회의를 열고 농림수산식품부 역점시책 소개와 함께 대응방안, 시군의 역할 등을 제시한 후 중앙 지원사업 유치에 도와 시군이 힘을 모아 총력 추진키로 결의했다.

이는 새정부 농림수산식품부의 역점시책이 유통 및 가공분야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다 각종 정부지원사업 대상 선정시 사전에 준비하고 노력하는 자치단체부터 우선 지원한다는 방침을 표명한 바 있어 지자체의 발빠른 대응 및 자발적인 노력이 한층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시군단위로 지역농산물의 1/3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유통회사를 설립해 연간매출액 1천억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CEO 인건비, 마케팅비, 컨설팅비 등을 개소당 20억원 정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2015년까지 개소당 300억원을 투입해 시군단위 특산식품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외식산업 육성, 식품연구개발사업 확대와 고추장·된장·간장·김치·천일염·젓갈 등 전통 발효식품을 세계적으로 명품화시키는 등 농식품산업을 적극 육성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고근석 전남도 농정국장은 “전국 농산물 생산량의 20%, 친환경농업 인증면적의 53%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농산물유통시설과 식품산업 기반이 취약하고 생산자 조직화 및 규모화도 미흡해 경쟁력이 낮다”고 지적한 후 “새정부의 각종 대규모 지원사업 유치 등을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고용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