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제28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작성일 2007-10-11
‘제28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개최【사회복지과】286-5741

-12일 강진군 군민체육센터서 도내 시각장애인 등 700여명 참석 예정-


○ ‘제28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가 12일 강진군 군민체육센터에서 도내 시각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된다.

○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도지부 및 강진군지회 주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그 동안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자립에 성공한 장애인 등 6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게 된다.

○ 또,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부모님 공경과 품행이 단정한 시각장애인 자녀 3명에게 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로부터 장학금이 수여된다.

○ 이날 기념식에 이어, 오후에는 탁구, 노래자랑 등 즐거운 오락행사가 마련돼 시각장애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를 갖게 된다.

○ 한편, 이날 행사를 통해 평소 시각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들의 삶과 재활의욕 고취에 기여하고 사회전반의 흰지팡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흰지팡이의 날 유래>
- 흰지팡이의 개념은 제1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되었고, 1931년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개최된 국제라이온스 대회에서 흰지팡이의 기준이 설정되었으며,
- 그 후 미국의 페오리아시에서 개최된 라이온스클럽대회에서는 ‘페오리아시에 살고 있는 시각장애인들은 흰지팡이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법률이 최초로 제정되었으며,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이 10월 15일을 ‘흰지팡이의 날’로 공식 제정하여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