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순천 낙안읍성서 ‘남도의 맛 잔치’ 열린다

작성일 2007-10-11
순천 낙안읍성서 ‘남도의 맛 잔치’ 열린다【관광진흥과】286-5242

-전남도,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제14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개최-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남도의 맛 잔치’가 열린다.

전남도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한국음식업중앙회 전남도지회, 도내 22개 시군과 함께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맛 찾아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주제로 ‘제14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행사를 열고 남도음식의 진수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막, 매생이 등 시군의 대표적인 식소재를 브랜드로 한 음식들이 전시·판매되고 남도한정식을 공연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임금님 수라상이 새롭게 선보여 가을에 특별한 추억거리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음식축제는 남도음식의 고급화, 향토음식의 상품화와 산업화를 슬로건으로 그 어느 해보다도 특색있고 다채롭게 준비해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도는 올해 행사에서 지역 식소재, 특산품,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을 집중 전시·홍보·판매에 주력할 예정이다.

벌교 고막, 장흥 매생이, 영광 굴비, 담양 떡갈비 등 지역의 독특한 브랜드 식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며 안전하고 우수한 친환경 농·수·축산물을 전략적으로 홍보·전시·판매하는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도는 이와 함께, 음식문화의 글로벌화를 위해 중점 추진 중인 남도음식문화 개선운동은 별도의 전시관을 마련해 보급형 표준찬기 개발, 외국어 메뉴판 준비, 음식문화개선 우수사례 등을 전시·홍보할 예정이다.

또, 요리경연대회 입선 음식을 대상으로 주로 실시됐던 즉석 경매이벤트는 향토식당과 남도미향, 그린마켓 등에서 수시로 하고, Take-Out 판매점은 모싯잎 송편, 연잎 쌈밥, 구기자 양갱, 간편 도시락 등 퓨전화된 음식을 판매해 진화·개발된 남도음식을 관광객들이 보다 쉽게 즐기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남도음식 식자재와 가공식품 설명회인 ‘B2B행사’는 남도 특유의 식자재와 가공식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국내 대형 유통업체(홈쇼핑, 백화점 등)의 유통·판매 Manager와 남도미향 등이 참여해 상품설명, 구매상담, 계약 등 향후 장기적인 구매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를 조성하게 된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일 남도 고급상차리기는 제대로 된 남도한정식을 선보인다는 계획아래 임금님수라상(40만원/4인기준), 정승오찬(30만원)을 매일 30상 인터넷(www.namdofood.or.kr)으로 사전 예약 접수를 통해 판매하게 된다.

도는 또, 광주 김치축제, 순천만 갈대 축제장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쉽게 방문하고, 여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기획전시관을 음식문화관으로 명칭을 바꾸고 도내 22개 시군 대표음식나들이와 춘하추동 음식전, 올해의 명품개발 음식전, 야채 조각전 등 관광객들에게 남도 대표음식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다른 재미를 주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방문객의 사상체질과 맞는 음식을 진단하는 음식궁합서비스, 남도의 사삼주, 홍주, 한주 등 전통주를 이용한 칵테일 쇼 및 시음회, 하루에 3회 이뤄지는 수문장 교대식 등 다양하게 선보이게 된다.

음식경연대회는 남도의 전통/개발요리 명장 경연, 전국 대학생, 고등학생부 요리경연대회, 외국인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입선된 음식은 경매를 통해 맛보게 함으로써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기대된다.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제공을 위한 수준 높은 공연도 준비돼 있다.

행사 첫째 날인 17일에는 개막식 퍼포먼스로 도립국악단의 궁중무, 음식을 소재로 한 성악, 주방 요리기구를 활용한 송승환의 난타공연, 전국 최고 수준의 서울시립국악 관현악단 공연 등이 열린다.

18일에는 마당극 남도 천지밥, 별밤 콘서트, 19일에는 도립 국악단 공연,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을밤 낭만 콘서트, 20일에는 도립어린이 국악단 공연, 가수 설운도 등이 함께하는 KBC특집방송, 21일에는 젊음의 열기를 만끽할 수 있는 도전! 배틀 B-Boy 댄스 등이 펼쳐진다.

도 관계자는 “가을여행을 계획하는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남도음식의 진수를 보여 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가족, 친구와 특별한 가을추억을 꿈꾸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