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으뜸장인’ 뽑는다

작성일 2007-10-09
‘전남도 으뜸장인’ 뽑는다【경제정책과】286-3832

-오는 26일까지 후보자 접수...최종 5명 선발, 인사특진 등 각종 인센티브 부여-


전남도는 제조공장에서 품질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직장 동료간에 신망을 받고 있는 모범근로자를 ‘전남도 으뜸장인’으로 선발한다.

도는 ‘2007년도 전남도 으뜸장인’ 선발계획을 확정, 공고하고 오는 26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9일 밝혔다.

으뜸장인의 추천대상자는 도내 동일 제조업체에서 5년 이상(중소기업 3년 이상) 계속 근무하고 품질분임조 활동경력이 5년 이상(중소기업 3년 이상)인 현장근로자나 지도사원 등이 해당된다.

후보자 접수는 도 경제정책과로 하면 되는데, 도는 각 사업장의 추천을 받아 후보를 접수한 후 서류 검토, 현지 실사 및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된 으뜸장인 후보자 중에서 5명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도는 분임조 활동을 통한 생산성 향상, 불량률 감소 등 공정개선 및 제안실적 등에 현저한 공적이 인정되는 자로서 동료들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는 근로자를 올해의 으뜸장인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 수상제도의 시행을 통해 장인정신과 건전한 근로기풍을 조성하고 품질경영, 분임조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해 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4년부터 이 수상제도가 시행돼 지난해까지 63명의 으뜸장인이 선발됐고 이들에게는 도자기 트로피가 수여되는 것과 함께 소속회사에서 인사특진, 특별승급, 보너스 지급, 해외연수 등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해 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