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물류 활성화 방안수립 워크숍 개최

작성일 2007-10-08
전남도, 물류 활성화 방안수립 워크숍 개최【전략산업과】286-3920

-9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서...물류관계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참석-



○ 전남도는 물류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전남 종합물류 활성화 방안수립 워크숍』을 9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전남전략산업기획단(단장 홍성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목포해양대 노창균 교수 등 물류관계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 물류산업은 전남도의 4대 전략산업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가시적인 추진이 미흡했던 분야이다.

○ 도는 2007년 1단계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이 완료되는 시점에서 2단계(2008년~2012년)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에 초점을 맞춰 물류기반을 다지고 종합물류를 본격 육성시키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전략산업기획단과 종합물류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기획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왔다.

○ 금번 워크숍에서는 동북아 통합 물류시장 형성 및 협력 방안과 광양항, 목포항 배후단지의 동북아 협력비즈니스 첨단물류 Hub 육성방안, 물류 SOC에 대한 네트워크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물류관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다.

○ 한편, 전남도는 앞으로 동북아 지역이 세계 최대 물류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한반도의 지정학적 여건을 감안, 도가 물류분야에서 일정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물류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