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전남지역 5개소 선정돼

작성일 2007-10-08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전남지역 5개소 선정돼【산림소득과】286-6654

-지난 6일 담양 문화회관서 시상식 열려-



○ 전남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을 발굴, 시상하는 올해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전국 총 18개소 가운데 가장 많은 5개소가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숲을 선정해 숲의 소중함을 알리고 보호하자는 취지로 지난 2000년부터 유한킴벌리, (사)생명의 숲 국민운동(이사장 김후란, 이하 생명의 숲), 산림청이 공동 개최하는 전국 단위의 행사로 시작돼 올해 여덟 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 가장 아름다운 숲의 선정 부문은 ‘마을숲’, ‘학교숲’, ‘천년의 숲’, ‘숲길’ 등 일반부문과 ‘아름다운 숲지기’의 특별부문 등 총 5개 부문이다

○ 특히, 올해 총 18개 수상지 중 전남에서 가장 많은 5개소가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되어 시상금 600천원을 확보하게 됐다.

○ 제8회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마을숲은 진도군 강계마을숲(우수상. 사진 위), 광양시 돈탁마을숲(장려상), 아름다운 숲길로는 나주 금성산 야생차밭길(장려상), 천년의 숲으로 진도군 첨철산(우수상.사진 아래), 학교숲은 장성군 장성여자 중학교(장려상)가 수상하였다.

○ 아름다운 숲을 공유하고 숲의 소중한 가치를 홍보하는『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시상식은 숲은 우리의 전통과 문화가 살아 있고 산업화, 도시화로 숲이 우리 삶 속에서 갖는 소중한 의미의 존재 가치를 다시 한번 일깨우고, 가꾸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그 동안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우리 도는 11개소가 선정되었는데, ‘아름다운 숲’으로는 장성 편백림, 장흥 동백림이, 마을숲으로 화순 연둔리, 장성 문암리 등이, 학교숲은 광양 제철초등학교, 아름다운 숲길로는 담양메타세코이야 거리, 영암 천왕사 지구거리가 선정되었다.

○ 담양 메타세코이야 거리는 2002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아름다운 가로수 길로 선정된 이후 전국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리지 않고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어 아름다운 숲이 관광자원으로 연계될 수 있다는 국민적 인식을 주는 계기가 되었다.

○ 이원희 전남도 산림소득과장은 “선정된 아름다운 숲은 표석을 설치하여 숲의 고마움을 널리 알리고 지역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가꾸어 나가 생명과 미래와 철학이 담겨 있는 영원한 생활공간으로 조성하고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 한편, 시상식은 지난 6일 전남 담양 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