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청년 벤처인 양성 창업설명회 첫 실시

작성일 2007-10-06
청년 벤처인 양성 창업설명회 첫 실시【경제정책과】286-3831

-전남도, 도내 창업활성화 위해 오는 9일부터 권역별로 나눠 추진-



전남도는 광주 및 전남지역 대학생들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순회 창업설명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새로운 아이템 또는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벤처창업 및 도내 관광ㆍ농업ㆍ수산 등 지역 자원을 이용한 창업을 유도할 목적으로 창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사례발표 등으로 실시된다.

지역별로는 서부권에 목포대와 동신대, 동부권에 전남대 여수캠퍼스와 순천대, 광주 및 중부권에 전남대와 전남과학대 등 3개 권역별로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대학별 일정으로는 9일 동신대(나주)를 시작으로 10일 목포대(목포), 18일 전남과학대(곡성)와 전남대(광주), 23일에는 전남대(여수)와 순천대(순천)에서 창업설명회가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창업설명회의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창업 준비 및 아이템 발굴, 벤처기업 인증절차 및 방법, 창업자금 조달 및 기업운영 전략 등 벤처창업과 운영에 대해 전남테크노파크 문채우 창업발굴팀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또, 도의 분야별 기업화 방안 및 지원시책에 대해 도 본청 담당 과장들이 설명을 하게 되며, 고난을 이겨내고 성공기업으로 일구어낸 기업주들의 성공사례 발표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도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창업 마인드를 갖고 지역에서 창업을 활성화해 나가고 지역에 정착하게 함으로써 인구 유출 억제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윤인휴 전남도 경제정책과장은 “전남은 전국 어느 지역 못지않게 기업 창업이나 운영을 하기에 유리한 조건임에도 수도권으로만 몰리는 현상을 볼 때 아쉬움이 크다”며 “이번 창업설명회가 광주·전남 대학생과 대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