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어촌 노인건강증진 활력 서비스’ 본격 실시

작성일 2007-10-05
‘농어촌 노인건강증진 활력 서비스’ 본격 실시【노인복지과】286-5840

-전남도, 오는 12월까지 도내 17개 면지역 65세이상 노인 1746명 대상-



도내 농어촌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서비스 개선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서비스혁신사업’으로 ‘농어촌 노인건강증진 활력 서비스’가 본격 실시됐다.

5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역사회 서비스혁신사업’은 중앙정부에서 전국을 대상으로 일괄적으로 실시하는 국가 주도형 복지서비스 방식에서 탈피해 지역 현실에 맞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발굴, 추진토록 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의 일환인 ‘농어촌 노인건강증진 활력서비스’는 전국에서 최초로 전남도가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도는 이에 따라, 이달부터 총 3억1천여만원의 사업비(본인부담 포함)를 들여 오는 12월까지 도내 11개 시군 17개 면지역 65세 이상 노인 1746명을 대상으로 운동, 목욕, 레크리에이션, 건강상담, 보건교육 등을 실시키로 했다.

이에 앞서, 도는 동신대·호남대·순천청암대 산학협력단 및 한국건강관리협회 등 모두 4개의 보건복지 관련 대학 산학협력단 및 기관을 서비스사업자로 지정했다.

이들 기관에서는 운동 및 레크리에이션·사회복지 전문가 등을 통해 각각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들은 매월 5만6000원(바우처 5만400원, 본인부담 5600원)의 이용료를 결재하게 된다.

도는 이 서비스를 통해 농어촌 어르신들의 건강위협 요인을 감소시키거나 제거해 노인의료비 절감과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등 노인 삶의 질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