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민(학생)명예기자’ 제도 운영

작성일 2007-09-27
‘도민(학생)명예기자’ 제도 운영【공보관실】286-2041

-전남도, 28일 도청서 위촉장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키로-



도내 학생들의 도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도민(학생)명예기자’ 제도가 운영된다.

전남도는 28일 도청에서 배양자 공보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군수 추천 초등학생 27명과 대학 총장 및 학장 추천 대학생 23명 등 총 50명을 ‘도민(학생)명예기자’로 선정하고 위촉장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도민(학생)명예기자는 지난 5월 ‘전남도 도보 등에 관한 조례’ 개정으로 위촉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기존의 주부명예기자 100명 외에 50명을 신규로 위촉하게 된 것이다.

도민(학생)명예기자들은 앞으로 주요 도정 시책과 친환경농업, 관광 등 전남의 모든 것을 도민과 전국에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도는 도민명예기자제도가 보다 폭넓은 도민 여론 수렴과 다양한 매체를 통한 도정 홍보 효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들이 활동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간담회도 마련돼 도민(학생)명예기자의 활동요령과 도정 주요 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게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