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직원 친절교육’ 실시

작성일 2007-04-12
전남도, ‘직원 친절교육’ 실시【혁신분권과】286-3430

-공무원 친절 마인드 함양 및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구현 위해-



전남도가 소속 공무원들의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고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 관심을 모았다.

도는 12일 도청 왕인실에서 도 본청과 직속기관·사업소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한상숙 ‘탑서비스 아카데미’ 원장이 초빙돼 ‘고객만족의 의미’와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봉사자의 자세’, ‘고객감동을 위한 행정서비스 예절’ 등의 강의, 친절실습 등 친절을 몸에 익히는 실질적 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했던 한 직원은 “고객감동의 시작인 친절에 대한 자기진단과 자율적 동기부여가 된 감동이 있는 교육이었다”며 이번 교육에 대한 소감을 피력했다.

장태기 전남도 혁신분권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속 직원들의 사고를 고객중심으로 전환해 한 단계 높아진 대민 행정서비스를 펼치는 계기를 마련한 것과 함께 앞으로 지속적인 친절운동 전개로 도정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오는 5월 중에도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올 하반기에는 ‘직원 전화 친절도’를 민간기업 수준까지 높이기 위해 ‘전화 친절도 조사’를 계획하고 있다.

또, 도정 전 분야를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모든 ‘실·과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추진을 목표로 행정의 투명성과 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가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