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개발공사, 윤리경영 선포

작성일 2007-04-02
전남개발공사, 윤리경영 선포【전남개발공사】280-0640

-2일 공사 회의실서 ‘윤리헌장 채택 및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전남도 산하 지방공기업인 전남개발공사가 윤리경영을 선포했다.

전남개발공사는 2일 공사 회의실에서 이동진 사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헌장 채택 및 윤리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지역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서 깨끗한 윤리경영의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이에 앞서, 올해 창립 4년째를 맞아 윤리경영을 실천키로 하고 이를 뒷받침할 내부 규정을 마련해 지난 3월23일 이사회를 통해 윤리규정을 제정했다.

이날 행사는 윤리헌장의 낭독, 윤리경영의 선포, 윤리헌장 제막의 순서로 진행됐고 직원들은 전남의 발전과 공사 발전을 위해 기꺼이 윤리규정을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공사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높은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도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윤리경영의 주요 내용을 보면, 임직원의 기본윤리로써 무한한 도전정신과 투철한 사명감을 발휘해 창의적으로 일할 것과 고객에 대한 윤리로 가치창조를 통한 고객감동을 추구해 나간다는 것.

또, 임직원은 일과 관련된 일체의 금품 수수나 향응 등 청탁을 배격하며, 민원처리는 신속하고 분명하게 처리하고, 개발사업에 있어 자연보호 및 생명존중을 실천할 것을 천명하고 있다.

전남개발공사는 지역개발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목적으로 지난 2004년 6월에 창립된 전남도의 지방공기업이다.

올해로 창립 4년째를 맞고 있으며 그동안 꾸준히 성장해 현재 상근직원이 38명에 달하며 올해 예산이 3903억에 달하는 규모를 갖추고 있다.

공사는 그동안 전남도청이 중심이 되는 남악신도시 개발사업을 주도했고, 현재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공사는 서남해안 관광레저기업도시 건설사업과 F1대회, 여수 해양엑스포 등 전남지역의 개발사업에 큰 역할을 담당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동진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공사의 윤리경영 선포는 전체 임직원의 도덕적 각성을 다짐함과 동시에 책임경영을 대내외에 선포한 것”이라며 “앞으로 개발사업과 관련한 도덕성 유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관련 사진 첨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