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내 해양·수산인들, 박람회 여수 유치 ‘앞장’

작성일 2007-04-02
도내 해양·수산인들, 박람회 여수 유치 ‘앞장’【해양항만과】286-6820

-전남도, 2일 여수서 결의대회 개최...박 지사 등 5백여명 참석-



도내 해양·수산인들이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확산을 위해 나섰다.

이에 따라, 2일 개최 후보지인 여수시 종화동 해양공원 광장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열기 확산을 위한 해양수산인 결의대회’가 도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영 도지사, 김종철 도의회 의장, 김철신 EXPO유치집행위원장, 오현섭 여수시장과 해양·수산관계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 세계박람회 유치 결의대회와 100만인 서명운동, 연안정화 활동이 펼쳐졌다.

또, 여수 구항에서 오동도 해상까지 박람회유치를 기원하는 플래카드, 오색기 등을 단 관공선과 어선 등 70여척이 해상 퍼레이드를 펼쳤고 어장정화선, 소방정, 해경 오염방제선에서는 방수포를 활용, ‘해상분수쇼’를 연출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26일 완도지역과 3월 30일 목포지역에서도 자체 행사로 각각 결의대회와 100만인 서명운동, 선박 해상퍼레이드가 열렸다.

도는 2012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 실사를 앞두고 범도민적 유치열기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이처럼 해양·수산인들과 도내 권역별로 결의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또, BIE 실사가 끝날 때까지 도내 관공선과 어선 등 2천여척에 대해 유치 기원 홍보물을 내걸고 운항하도록 했다.

서종배 전남도 해양항만과장은 “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자는 간절한 염원이 담긴 행사인 만큼 반드시 성사돼 전남발전을 앞당기는 발판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이 행사가 범도민적인 유치열기를 확산시키는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