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람회 여수 유치 기원 ‘2012 기네스 도전 퍼즐 및 콘서트’ 대성황

작성일 2007-03-31
박람회 여수 유치 기원 ‘2012 기네스 도전 퍼즐 및 콘서트’ 대성황
【엑스포지원관실】286-2432

-전남도, 1일 여수시 등과 공동으로 서울잠실올림픽체조경기장서 개최-



1일 전국적인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붐 조성을 위해 세계 기록에 도전하는 ‘2012기네스 도전 퍼즐대회와 유치기원콘서트’가 성황리에 열려 대회개최 장소인 서울잠실올림픽체조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전남도와 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 여수시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행사는 박준영 전남도지사, 김재철 유치위원장, 이인기 국회세계박람회 특위위원장을 비롯해 시민과 학생 등 1만5천여명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날 행사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실시되는 BIE(세계박람회 사무국)실사를 앞두고 범국민적인 유치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 진행된 퍼즐 맞추기 행사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상징하는 의미에서 전국에서 2012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쌀로 만든 세계 최대의 모자이크 퍼즐(가로 91㎝, 세로 91㎝)을 조립했는데 체조경기장 바닥을 뒤덮은 500평 가량의 여수엑스포를 상징하는 심벌마크와 로고를 새긴 대형 퍼즐이 완성돼 장관을 연출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기네스 세계기록 도전행사로 조만간 영국에 있는 세계 기네스 본부에 등재될 예정이다.

박 지사는 이날 “퍼즐 한 조각 한 조각이 2012퍼즐을 완성하듯이 국민여러분이 함께 준다면 반드시 여수해양엑스포가 유치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모든 국민들의 참여를 요청했다.

또, 김재철 세계박람회 유치위원장은 “정부와 유치위원회는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유치를 위해 범국가적 차원에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인기 개그맨 박수홍 씨의 사회로 진행된 유치기원콘서트에서 관람객들은 SG워너비, 크라잉넛, 김경호, 송대관 등 인기가수들의 열띤 공연을 보면서 세계박람회 여수유치를 기원했다.

한편, 도는 오는 3일 올림픽공원에서 여수세계박람회 유치홍보를 위한 ‘전국 투윈사이클 투어 발대식’을 갖고 대전,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장애인과 일반일 등이 함께 2인용 자전거를 타고 전국 홍보투어에 나선다.<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