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한국토지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 시범지역 선정돼

작성일 2006-10-20
전남도, 한국토지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 시범지역 선정돼
【토지관리과】286-7844

-타 지자체 비해 훨씬 편리하고 빠른 토지민원서비스 제공 기대-



전남도가 ‘2006년 건설교통부의 한국토지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 시범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타 지자체 비해 훨씬 편리하고 빠른 토지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지역주민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도는 지리정보의 날 제정, 위성영상시스템 구축 등 타 시도에 비해 GIS분야가 월등히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건설교통부의 한국토지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 시범기관으로 신청, 4개 시·도, 5개 시·군·구와 함께 선정됐다.

한국토지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주요 내용은 인터넷 토지민원(토지이용계획확인서, 개별공시지가확인서 등) 발급시스템 개발, 인터넷 토지정보포털시스템(부동산공시가격, 토지이용규제정보) 구축 등이다.

고도화 사업의 연도별 사업추진 내용을 보면, 1차년도인 올해는 인터넷 민원발급시스템 개발해 시범기관으로 선정된 4개 시도에 적용하고 2차년도에는 모든 시도로 인터넷민원발급을 확대한다.

3차년도에는 이를 전국으로 확산하고 모바일 민원발급시스템 개발 및 국토정보 통합포털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으로 있다.

한국토지정보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민원행정업무의 혁신을 추구하고 대국민서비스 만족도를 증진시키는 등 토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도팔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전남도가 한국토지정보시스템의 시범 지자체로 선정됨으로써 도의 GIS 분야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