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업박람회서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작성일 2006-10-20
농업박람회서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개최【기업통상과】286-3850

-전남도, 러시아 등 7개국 14명의 바이어 대상...750만불 수출계약 목표-


전남도는 750만불규모의 수출계약 달성을 목표로 오는 24일부터 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농업박람회’ 행사를 활용해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20일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전남도농업기술원, 농수산물유통공사광주전남지사, 한국무역협회광주전남지부와 공동으로 주관하고 일본, 미국, 중국, 홍콩, 싱카폴, 러시아, 대만 등 7개국에서 14명의 바이어가 초청된다.

이에 따라, 도내에서도 신선농산물 수출농가와 농식품 가공회사 등 33개 업체가 참여해 750만불의 수출계약 달성을 위한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도내 수출유망품목인 배와 심비디움, 카네이션, 진도홍주, 유자차 판매를 위한 맞춤형 개별상담이 펼쳐진다.

도는 또, 전남의 농수특산품 수출마케팅 강화를 위해 바이어를 생산 현장으로 직접 안내해 생산과정 및 품질 등을 확인시켜줌으로써 수출계약이 추가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창섭 전남도 기업통상과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국제적인 행사를 활용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함으로써 수출과 관광·청정·친환경이미지를 꾀할 수 있어 수출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도내 농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출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와 대규모 국제 전시박람회 참석, 해외판촉 행사 실시, 무역교류단 파견 등 해외마케팅 사업을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 농수산물 수출목표 211백만불 달성과 함께 가시적인 성과확대를 위해 해외마케팅 사업 중 효과가 큰 사업을 중심으로 집중 투자키로 했다.

또, 고용창출 효과가 크고 전문경영인 운영업체를 대상으로 기존 해외시장을 집중 관리하면서 중동·인도 등 신흥지역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는 등 해외마케팅사업을 공세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