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사회복지시설 아동작품 전시회’, 첫 열려 ‘관심’

작성일 2006-10-11
‘사회복지시설 아동작품 전시회’, 첫 열려 ‘관심’【여성가족과】286-5932

-12일까지 도청 로비서...아동들 손길담은 수공예품 등 500여점 전시돼-



‘사회복지시설 아동작품 전시회’가 도내에서 처음으로 성황리에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남도아동복지연합회가 주관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11일부터 이틀간 전남도청 1층 로비인 ‘윤선도 홀’에서 열리고 있다.

특히, 이 행사는 사회복지시설 아동의 잠재능력을 찾아내고 뛰어난 소질을 개발해 장차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아동시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20여개의 부스에 도내 23개 아동양육시설과 보육시설의 아동이 틈틈이 익힌 기술로 제작한 수공예품, 서화류, 민예품, 생활용품 등 5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전시된 작품 중에는 비즈공예, 핸드폰 걸이 등 실용품과 도자기, 그림 등 예술적 감각이 높은 작품들도 출품됐다.

유창종 전남도 기획관리실장은 이날 도내 아동복지협의회 관계자와 아동보호기관·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막식에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라나는 아동들의 잠재능력을 찾아내 아동들이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설아동들을 후원하는 이들은 전시회 현장에서 후원금을 낼 수 있고, 작품을 구입해 후원할 수도 있는데, 후원금은 전액 이동복지시설에 쓰이게 된다. <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