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한·일 해협 연안 지사 교류회의’ 다음달 전남서 개최

작성일 2006-08-21
‘한·일 해협 연안 지사 교류회의’ 다음달 전남서 개최
【경제통상과】286-3843

-9월7일부터 9일까지 영암 현대호텔서...여수엑스포유치 공동지지 선언 요청 등-



올해 ‘한·일 해협 연안 지사 교류회의’가 다음달 전남에서 열린다.

전남도는 21일 ‘제15회 한·일 해협 연안 지사 교류회의’가 양국 8개 시도현 지사가 참여한 가운데 오는 9월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영암군 삼호읍 소재 현대호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회의에서는 상호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한 공동 번영과 이해증진을 도모해 나가기 위해 청소년 및 과학기술 교류사업 등 11개 공동교류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가게 된다.

특히, 도는 이번 교류회의에서 2012여수엑스포 유치 공동 지지 선언과 함께 ‘한·일해역 연안 전통바다놀이 마당’사업의 일환으로 여수국제청소년축제 참가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한·일 해협 연안 지사 교류회의’는 공동 번영을 도모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지난 92년부터 개최돼 오고 있다.

현재 전남도를 비롯한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제주도, 후쿠오카현, 사가현, 나가사키현, 야마구치현 등 한·일 해협 연안 8개 시도현이 참여하고 있다.

그 동안 청소년 교류사업, 정보네트워크 구축사업 등을 통해 시도현 간에 큰 호응을 얻었고 주민친선 이벤트사업도 활발하게 펼쳐지는 등 교류회의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호흡하는 교감의 장이 돼 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