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서울시 교장단 초청 산지투어 및 구매협약 체결

작성일 2006-07-18
서울시 교장단 초청 산지투어 및 구매협약 체결【농산물유통과】286-6430

-학교급식 직영화에 따른 전남쌀 판촉 강화 차원서 추진-



전남 친환경쌀클러스터 사업단은 학교급식 직영화에 따른 전남쌀 판촉강화를 위해 지난 16·17일 이틀간 서울시내 초등학교 교장단을 초청, 전남 친환경쌀 생산 현지 시찰 및 구매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16일 순천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영주 전남도 농정국장을 비롯해 나승병 순천 부시장, 박동수 순천시의회 의장, 이춘식 전남친환경클러스터사업단 대표이사, 현영수 별량들 친환경 작목회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교장단 대표로 나선 최익대 당서초등학교 교장은“우리학교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친환경 전남쌀을 먹고 있다”며“가까운 학교에도 알려 품질좋고 안전한 전남쌀이 선택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임영주 농정국장은 인사말을 통해“어렵게 협약을 체결해준 교장·교감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이 자리가 전남지역 농민들에게 큰 희망을 주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들 교장·교감단은 이번 시찰을 통해 별량농협 등지에서 병해충 방제용인 키친, EM퇴비 유기농 비료와 함께 병해충을 동시에 예방하는 목초액 숙성과정 등 친환경 농자재 공장 등을 둘러봤다.

그런데, 도는 올해 친환경 벼 1만8547㏊를 재배해 8만6천톤을 생산할 계획이며, 시군 또는 농협과 함께 서울지역 시군별 자매결연 구청의 도움을 받아 각 급학교에 친환경쌀 판촉활동도 대대적으로 벌일 예정이다.

한편 도는 국내 최대의 인터넷 오픈마켓인 G마켓과 전남쌀 판매협약을 체결하고 G마켓에 전남쌀 특별 브랜드관을 설치했는데, 현재 잡곡을 포함한 11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돼 있는 등 판매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