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 소방본부, ‘감동 구급행정 서비스" 제공

작성일 2006-07-15
도 소방본부, ‘감동 구급행정 서비스" 제공【방호구조과】286-0800

-구급대 이용환자 대상...쾌유 기원 문자메시지 발송 등 개시-



전남도 소방본부는 15일 119구급대 이용 환자에게 쾌유 등을 기원하는 내용이 담긴 SMS(문자메시지) 발송을 생활화함으로써 감동을 줄 수 있는 구급행정을 적극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이 문자메시지는 구급환자의 아픔과 고통을 함께 나누는 등 소외계층의 안전복지 서비스 차원에서 시행된다.

이에 따라, 중증 환자나 독거노인의 경우에는 그 부모나 자녀 등 가족에게 보내진다.

그 내용은 ‘환자를 ○○병원으로 이송하였으며,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언제든지 119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이 전화(061-286-0900)로 연락을 주십시오’이다.

또, 사고부상을 당한 응급환자는 부상정도에 따라서 본인이나 부모, 자녀 등 가족에게 보내진다.

그 내용은 ‘119의 도움은 잘 받으셨는지요?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언제든지 119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이 전화(061-286-0900)로 연락을 주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구급환자 이송 후 2~3일 이내에 보내진다.

그러나, 단순 감기 등 비응급환자나 만성질환 및 치매환자 등은 SMS발송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이를 통해 하루 평균 50여명의 구급환자에게 SMS(문자메세지)가 발송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