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 지사, 태풍 ‘에위니아’ 대비 전 행정력 동원 특별 지시

작성일 2006-07-06
박 지사, 태풍 ‘에위니아’ 대비 전 행정력 동원 특별 지시
【재난민방위과】286-7643

-9일부터 영향 예상돼...태풍피해 최소화 위해 철저한 사전 조치 당부-



전남도는 오는 9일부터 우리나라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제3호 태풍 ‘에위니아(ewiniar)’에 대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시키기로 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6일 이와 관련,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태풍피해 최소화를 위한 사전 대비태세를 강화하도록 특별 지시했다.

박 지사는 이날 태풍 ‘에이니아’의 진행상황을 보고 받고 “피해발생 후 복구에는 많은 시간과 예산이 소요되지만 철저한 사전 조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박 지사는 바람에 영향을 받는 비닐하우스, 돌출 광고판, 노후 가옥 지붕 등에 대한 피해방지 조치, 우수로 인한 피해방지를 위해 도시지역 하수도 및 배수로 퇴적물 제거 등을 관계 부서에 지시했다.

또, 농경지 침수예방을 위한 배수로 준설 실시, 제방유실 등에 대비한 비닐막 씌우기 등 유실방지대책 추진, 저지대 주택침수 예방을 위한 모래주머니 설치 등 우수유입 방지대책도 강구하도록 했다.

특히, 해안지역 피해방지를 위해 선박 대피 및 결박조치와 인명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해 재난대비 활동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했다.

도에 따르면 제3호 태풍 ‘에위니아’는 지난 1일 미국 괌에서 발생, 6일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에서 북서진하고 있으며 중심기압 935hpa, 최대풍속 43m/s에 달하는 중형급 태풍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전남재난안전대책본부는 도내 모든 시군에 태풍 예측정보 및 도지사 특별지시사항 전파와 함께 배수펌프장과 배수갑문 등 방재시설물 점검 및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이용한 주민 홍보 강화, 대형 공사장 주변 위험요인 사전 조치 등을 시달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