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조류인플루엔자 대비 방역기관 신고전화 안내 등 홍보강화

작성일 2005-10-14
조류인플루엔자 대비 방역기관 신고전화 안내 등 홍보강화
【축정과】-061-286-6550
-전남도, 14일 농림부의 예보 발령에 따라-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14일 농림부의 조류인플루엔자 예보 발령에 따라 농가들을 대상으로 방역기관 신고전화 안내 등 사전 대비책을 마련, 적극 홍보에 나섰다.

도에 따르면 현재 조류인플루엔자가 우리나라 주변국에서 잇따라 발생하고 있고 북방철새의 국내 도래시기인 이 달 말엔 국내 유입이 우려되고 있다는 것.

더욱이 아시아지역에서 발생하던 조류인플루엔자는 최근 러시아를 넘어 루마니아, 터키 등 유럽까지 확산되고 있다.

도는 이에 따라 방사된 오리나 토종닭 등이 직접 철새와 접촉하지 못하도록 해당 농가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했다.

특히 사육하는 닭·오리가 갑자기 죽거나 산란율이 떨어지는 등 조류인플루엔자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즉시 방역기관에 신고(신고전화 1588-4060, 1588-9060) 하도록 당부했다.

아울러 축산단체 및 농가도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나라로 여행가는 것과 철새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부득이 방문한 때에는 신발을 세척·소독한 후 귀가하도록 했다.

또 농장에 출입하는 모든 차량과 사람의 출입을 제한하고 반드시 철저히 소독한 후 출입하도록 농가에 알렸다.

도는 이와 함께 축사·사료창고·분뇨처리장 내 야생조류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문단속과 함께 그물망을 설치하고 비닐 포장 등의 차단조치도 챙기도록 했다.

한편 도는 야생 조수류가 폐사된 경우에는 즉시 방역당국에 신고, 정밀검사가 이뤄 질 수 있도록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