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그린농촌마을 주민 휴식공간 톡톡

작성일 2005-05-17
그린농촌마을 주민 휴식공간 톡톡 【농촌지원과】-330-2776
-전남도, 도내 21개 대표마을 선정 공원 및 테마공원 조성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농촌의 천혜 자연환경을 보존하면서 주민들의 휴식공간인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이 실효를 거두면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남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아름다운 그린농촌 조성사업’은 농촌지역 주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관광자원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테마공원, 파고라, 벤치 등 특색있는 테마공원으로 조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2003년 21개 마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63개 마을의 환경조성사업이 활성화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잇따른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그린농촌마을에는 정자, 파고라, 벤치, 평상 등의 휴식시설을 마련하거나 마을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 거리가 있는 경관 조성은 물론 마을의 자원찾기와 설계, 시공에서부터 주민참여를 통한 환경이 집중적으로 조성된다.

이 사업은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하고 아름다운 농촌을 가꾸면서 주 5일 근무제 시행을 앞두고 미래 농촌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을별 특색있는 경관을 조성하는데도 역점을 두고 추진키로 했다.

올해도 시군농업기술센터의 추천을 받아 여수시 남면 두모리와 순천시 낙안면 창녕리 등 21개 마을을 선정, 사업비 4억2천여만원이 투입된다.

도농기원 관계자는 “그린마을 조성에는 온 마을 주민들이 공동으로 참여해 지형과 수종 등 기존 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자연친화적인 농촌마을로 꾸며 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 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