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12세계박람회 집행위원회 공식 출범

작성일 2005-03-02
2012세계박람회 집행위원회 공식 출범 【엑스포】-607-4262
-전남도, 3일 각계각층 40명 내외 집행위 구성 본격 유치활동 전개 -
-------------------------------------------------------------------------------------------------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지방유치위원회는 3일 지방유치위의 실질적인 집행역할을 담당할 집행위원회를 공식출범시켜 본격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방유치위는 개최후보지권 민간차원의 유치활동을 선도하고 중앙과 지방의 유치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3일 집행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유치 및 지원활동을 전개한다는 것,

지방유치위 출범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집행위원회에서는 각계각층 전문가 40명 내외로 집행위원회를 구성하고 기획, 재정, 홍보, 중앙지원, 지역개발 등 4개 분과위원회로 편성돼 운영될 예정이며 집행위원장은 전남도의회 차용우 의원이 집행위원장으로 공식 선임될 계획이다.

특히 유치활동의 원년인 올해 지방유치위원회 유치활동계획을 심의의결하며 지방유치위원회 회계규칙을 재정하고 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수립하는 등 자체재원조달계획도 심의할 예정이다.

앞으로 지방유치위는 지방차원의 유치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2010년 유치실패시 지적됐던 중앙과 지방의 협조체제 구축 미흡과 유치활동의 혼선, 범국가적인 유치열기 미흡, 개최후보지의 경쟁력 등을 고려해 중앙과 지방의 명확한 역할분담에 따른 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이를위해 남해안 4개 시도의 유치열기 확산을 선행해 이를 바탕으로 범국민적인 붐을 조성시켜 나가는 전략을 수립하는 등 효율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해 11월 남해안의 세계적인 해양관광자원을 한데 묶어 동북아 국제해양관광지로 탈바꿈시킨다는 목표아래 개최후보지권인 전남과 광주, 경남, 제주 등 남해안 4개시도 각계각층 대표 570명으로 지방유치위원회를 발족한데 이어 12월에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유치계획을 국가계획으로 확정한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