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개방형계약직’ 공개 채용

작성일 2005-03-02
전남도, \\\'개방형계약직\\\' 공개 채용 【총무과】-607-4830
-전남도, 외자유치, 농산물수출담당 등 5급 담당 4개 직위 공모-
-------------------------------------------------------------------------------------------------
전남도는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5급 담당급인 중요직위에 대해 개방형계약직을 확대 임용키로 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전남의 미래를 위해 첨단산업 육성과 외자유치, 농산물과 공산품의 수출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정의 최우선 시책으로 추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전문가가 없어 5급담당 4명을 외부에서 채용키로 했다고 공식 밝혔다.

이번에 전남도가 외부전문가를 영입키로 한 4개 직위는 경제부서의 핵심적인 자리로 나노 및 정보통신, 신소재개발 등을 육성할 지식기반담당과 해외기업 및 외자유치를 전담할 외자유치담당, 수출증대를 도모할 시장개척담당, 농수산물 수출확대를 추진할 농산물수출담당 등이다.

도는 이같은 개방형직위의 확대 임용은 전국에서 가장 낙후된 경제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함에도 전문지식이나 외국어능력 부족으로 민간부문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고 생산성이 낮다는 지적이 있어 업무추진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앞으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이 대거 발굴될 것으로 보여 기대되고 있다.

도는 이에따라 6월까지 4개직위에 대해 당해분야 전공학과 이수자 및 연구경력자, 당해직위에 상응하는 근무경력자, 외국어 및 현지사정에 능통한 자 등 직위관련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을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7월중에 임용할 계획이다.

현재 도는 복지여성국장 등 7개직위를 개방형직위로 운영중에 있으며 앞으로 운영성과를 면밀히 분석해 성과가 드러날 경우 국장과 과장급까지 대상직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도는 또 앞으로 7.9급 공무원 신규 임용시 경제분야의 전문지식과 외국어에 능통한 자를 선발키로 하고 전남도와 시군 등 지방자치단체의 운영축이 그동안 행정중심에서 경제중심으로 크게 전활될 것으로 보인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