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부시장 부군수 회의 개최

작성일 2005-01-28
전남도, 부시장 부군수 회의 개최 【자치행정】-607-4436
-전남도, 설 대비 물가안정대책 등 당면 현안과제 시달-
-------------------------------------------------------------------------------------------------
전남도는 28일 도청상황실에서 송광운 행정부지사 주재로 일선 시군 부시장·부군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 회의를 갖고 설 대비 물가안정관리와 함께 설 종합대책, 민생경제 침해사범 특별대책 등 당면 현안과제를 시달했다.

이날 송광운 행정부지사는 정부의 강력한 사정의지에도 불구하고 지역토착세력과 연관된 공직사회 부정.비리 근절을 위한 대책이 미흡하다고 보고 특히 명절을 전후한 금품·선물수수, 기강해이 등 문제사례를 집중 감찰해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도는 특히 최근 내수부진과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인해 물가상승과 경기침체 등 지역경제의 불안요인이 상존하고 있어 공공근로사업, 물가안정대책 등을 내실있게 추진해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만전을 기해나가기로 했다.

또 올해 경제전망이 낙관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지방재정의 조기집행을 통해 내수촉진의 견인차 역할을 유도해야 한다며 조기집행에 차질이 없도록 시군에 조기집행상황실을 설치, 민관합동의 조기집행협의체를 구성토록 일선 시군에 시달했다.

이와함께 생산적인 지역축제 육성을 위해 특색 있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각종 축제를 민간주도로 전환하고 유사축제 통폐합을 통해 현대적 감각에 맞는 축제발굴에 주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 설 연휴기간중 기존의 방법을 통해 급식을 제공받던 아동들이 급식제공자의 고향방문으로 결식할 우려가 있어 이에 대비한 효율적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보고 설 연휴기간 아동급식에 대한 특별대책을 마련토록 시달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