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겨울철 관광상품 남도산사체험 대 성황

작성일 2005-01-27
겨울철 관광상품 남도산사체험 대 성황 【관광진흥과】-607-3333
-전남도, 송광사. 화엄사 등 8개사찰 600여명 대성황-
-------------------------------------------------------------------------------------------------
겨울철 주말 관광상품인 남도 산사체험이 대성황을 이루며 이번 주말을 끝으로 공식행사가 마무리된다.

전남도는 겨울방학에 맞춰 가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복잡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산사체험을 통해 스님들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겨울철 관광상품으로 인기를 얻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산사체험은 도내 유명사찰인 순천 송광사를 비롯 구례 화엄사, 해남 대흥사와 미황사, 장성 백양사, 강진 백련사, 보성 대원사, 나주 불회사 등 8개사찰을 대상으로 타 사찰과 차별화된 자체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지난해 연말부터 전남도와 여행업소가 공동운영한 남도 산사체험은 매주 토.일요일 1박2일 일정으로 운영, 현재까지 도내 8개사찰에 600여명이 참여하는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송광사의 경우 서울 SOS어린이 마을 중.고생 20명을 비롯해 수도권 거주 40명이 산사체험에 나선데 이어 보성 대원사에서도 다도체험과 자신의 유언장 작성, 108배, 선체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는 앞으로 산사체험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대중적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에 내실화를 도모하고 도내 중고교교사 초청 산사체험 팸투어, 여름휴가철 집중운영, 산사체험 여행상품 운영업체 지원확대, 산사체험 홍보물을 제작 전국적인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방학을 맞아 초중고생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적극추천하고 있다며 산사체험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산사체험을 운영하는 사찰의 종무소나 전남도 관광진흥과(607-3333)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주말이나 주중 언제든지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