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해신장보고 촬영지 등 신규관광지 지정

작성일 2005-01-25
해신장보고 촬영지 등 신규관광지 지정 【관광개발과】-607-4220
-전남도, 제3차 전남권 관광개발 변경계획 문광부 승인-
-------------------------------------------------------------------------------------------------
전남도는 급증하는 관광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일과형에서 체류형 관광지로 유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관광부에서 제3차 전남권 관광개발계획을 변경 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관광지 지정을 확대키로 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해신 장보고 드라마 세트장과 천년고찰인 화순 운주사, 서울을 중심으로한 정남진 이미지를 살린 장흥 장재도-정남진 우산지구, 명사십리로 유명한 완도 신지, 진도 아리랑마을, 신안 압해월드테마파크, 증도갯벌생태공원지구 등 7개소를 신규 지정대상 지역으로 선정했다.

또 기존 지정관광지 중 담양호와 보성 율포해수욕장, 무안 회산연꽃방죽 관광지 등 3개소는 면적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남도내에는 현재 해남 화원 및 여수 화양 관광단지 2개소와 나주호관광지 등 지정관광지 25개를 비롯해 총 27개 관광지가 지정되어 있다.

앞으로 전남도는 문화관광부의 조정의견을 반영해 최종 확정후 공고하고 관광지 지정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변경계획에서 7개소의 관광지가 추가 지정될 경우 관광시설 투자유치에 가속도가 붙어 전남 관광개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