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서울시와 첫 우호교류사업 본격 가동

작성일 2005-01-25
서울시와 첫 우호교류사업 본격 가동 【체육청소년】-607-4533
-전남도, 26일부터 3박4일간 청소년 홈스테이 본격 추진-
-------------------------------------------------------------------------------------------------
전남도가 지난해 서울시와 우호교류협정이 체결됨에 따라 첫 신호탄으로 청소년의 홈스테이를 가동하는 등 서울시와 교류협력사업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전남도에 따르면 전남도와 서울시는 21세기 지방화시대 동반자로서 양 시.도 민간화합과 우의를 증진시키면서 양 지방정부간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우선 방학을 이용한 홈스테이 사업을 본격 추진키로 했다.

도는 이에따라 전남과 서울시 청소년의 상호 가정방문을 통해 서로 다른 지역간 사회와 문화, 환경 등을 직접 체험케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견문을 넓히는데 홈스테이 사업이 유효할 것으로 내다봤다.

매년 시도 청소년간 상호 윤번제로 실시될 홈스테이는 올해의 경우 방학을 틈타 26일부터 3박4일동안 전남 청소년 44명을 선정, 서울 청소년 44명과 홈스테이를 가진다.

이번 홈스테이는 일선 시군이 서울 방문 경험이 없는 초등학교 5.6학년 가운데 시군별 남녀 각각 1명씩 선발해 서울 나들이 길에 나선다.

이들은 출발 첫날인 26일 서울 용산역에 도착한 뒤 레크레이션을 갖고 이튿날 서울시청을 견학한데 이어 경복궁을 방문, 어린이 민속박물관을 체험한다.

또 3일째에는 우주의 신비를 찾을 수 있는 국립서울과학관을 관람한데 이어 롯데월드와 유람선 탑승을 갖고 마지막날에는 63빌딩을 찾아 세계 애니메이션 체험전과 수족관, 전망대 등을 두루 견학한 뒤 이날 오후 광주로 출발한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청소년 홈스테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서로 다른 환경 등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데다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사고와 가치관을 형성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