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공명하고 깨끗한 총선 지원 나서

작성일 2024-04-04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전남도, 공명하고 깨끗한 총선 지원 나서
- 4일 제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준비상황 점검 -
【자치행정과장 서형빈 286-3510, 행정팀장 양경옥 286-3520】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준비상황 점검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5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앞두고 4일 공명하고 깨끗한 총선 지원을 위한 투표소 점검에 나섰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4일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 설치된 무안 삼향읍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선 투표 운용 장비, 기표대, 장애인 투표 편의설비 설치 현황과 함께 전기·통신장비 등 준비상황을 살피고, 원활한 선거인 동선 확보와 선거인 일시 집중 및 정전, 통신 장애 등에 대비한 대책 마련, 투표소 인근 소방 안전 관리 철저 등을 당부했다.

특히 최근 일부 지역에서 사전투표소 내 불법 카메라 설치 사례가 발생했던 점을 감안해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등 특이 사항에 대한 전수조사 상황도 확인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법정 선거사무의 철저한 이행은 물론, 투·개표소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선거가 차질 없이 치러지고, 도민이 안심하고 투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는 5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투표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전남에는 22개 시군에 총 298개소의 사전투표소가 운영되며,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https://www.nec.go.kr) 투표소 찾기 연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