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봄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신고하세요

작성일 2024-03-05 담당부서 사회재난과
봄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신고하세요
- 전남도, 화재·어린이안전 등 4개 유형 5월까지 안전신문고 접수 -
【사회재난과장 오미경 286-3010, 안전점검팀장 이원형 286-3040】

(봄철 재난 안전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 홍보물 1장 첨부)
전라남도는 5월 31일까지를 ‘봄철 재난·안전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으로 정하고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받는다고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생활 주변의 재난·안전 위험요인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해 안전신문고 누리집(www.safetyreport.go.kr)이나 휴대폰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국민 누구나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집중신고 기간에는 안전신문고 앱에서 ‘집중신고 바로가기’ 및 ‘퀵메뉴’의 집중 신고 기능을 활용해 손쉽게 신고할 수 있다.

이번 봄철 집중 신고 대상은 ▲불법 소각 등 산불·화재 ▲인파 밀집 등 축제·행사 ▲붕괴, 낙석 등 해빙기 위험 ▲통학로, 놀이시설 등 어린이 안전 총 4개 유형이다.

오미경 전남도 사회재난과장은 “봄철 나들이 등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재난·안전 위험에 노출이 많은 계절이므로 이번 집중신고 기간에 도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 바란다”며 “신속한 조치로 도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매년 연말에 재난·안전 분야의 신고 활성화를 위해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한 사례 중 위험개선 우수 신고자 및 다수신고자를 선정, 포상금 총 1천만 원을 지급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