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민 불편사항 해결하는 ‘암행어사’ 도전하세요

작성일 2022-08-22 담당부서 감사관
도민 불편사항 해결하는 ‘암행어사’ 도전하세요 【감사관 시군감사팀장, 286-2260】
-전남도, 9월 20일까지 도민 감사관 150명 모집-

전라남도는 도민생활의 불편사항과 공무원 비위 등을 감시할 일명 ‘도민 암행어사’인 도민 감사관을 오는 9월 20일까지 한 달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은 2020년 10월부터 활동 중인 제9기 도민 감사관 141명의 임기가 9월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활동할 제10기를 선발하기 위한 것이다.

전남도는 신청 도민에 대해 적격여부를 판단, 시군별 인구 수에 비례해 15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도민 감사관은 10월 1일부터 2024년 9월까지 2년 간 활동한다.

신청 대상자는 ▲각종 민간·사회단체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한 도민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에서 5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도민 ▲그밖에 감사에 식견이 풍부한 도민이다.

전남도와 시군 누리집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도 및 시군 감사부서에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민 감사관으로 위촉되면 도민의 생활 불편사항과 공무원 비위, 부조리, 불친절 행위 제보, 지역 현안사업 등의 추진상 문제점과 개선의견 제시, 그 밖의 도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건의 등의 활동을 한다.

도민 감사관 제도는 2003년 명예감사관으로 시작해 2018년 도민참여형 감사제도 강화를 위해 도민 감사관으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총 717명의 도민 감사관이 활동했다.

김세국 전남도 감사관은 “그동안 도민 감사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이 많이 해소됐다”며 “청렴전남 실현을 위해 많은 도민이 신청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