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하세요

작성일 2022-04-24 담당부서 식량원예과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하세요 【식량원예과】 286-6470
-전남도, 25일부터 농축협서 판매…올 보험료 지원 늘려-

전라남도는 다가올 태풍 등에 따른 자연재해에 대비해 벼 농작물 재해보험을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지역 농축협에서 가입할 것을 당부했다.

가입을 바라는 농업인은 신분증, 농지원부, 경작확인서 등 가입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비롯해 농지의 지번소유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보험에 가입하면 태풍, 호우 등 자연재해로 수확량이 감소하면 보장받을 수 있다. 특약으로 ▲흰잎마름병, 벼멸구, 도열병 등 7가지 병해충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앙·직파를 못했을 경우 ▲식물체 피해율이 65% 이상으로 더 이상 경작이 어려운 경우 ▲수확이 불가능한 경우 등도 보상받을 수 있다.

전남도는 지난해까지 보험료의 80%를 지원했으나, 농가 부담을 덜기 위해 올해 90%를 지원한다. 유기 인증 농가는 보험료의 100%를 지원받을 수 있다.

1㏊당 평균 보험료는 지난해 기준 62만 1천 원으로, 농업인은 10%인 6만 2천 원가량만 납부하면 된다.

지난해 전남지역에선 11만 5천 140㏊ 면적을 벼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했다. 태풍, 호우 등 피해로 2만 1천 923농가에서 262억 6천만 원의 보험금을 받았다.

전남도 관계자는 “해마다 태풍, 호우 등 자연재해로 벼 피해가 반복된다”며 “올해는 보험료의 90%를 지원한 만큼 벼 농작물 재해보험에 꼭 가입해달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