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코로나로 지친 마음 문학으로 치유하세요

작성일 2022-04-20 담당부서 도립도서관
코로나로 지친 마음 문학으로 치유하세요 【도립도서관】 286-5230
-전남도립도서관, 지역 작가5개 공공도서관과 ‘찾아가는 문학강좌’-

전남도립도서관이 도민의 문학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도민을 위로하기 위해 21일부터 도내 5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학강좌’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문학강좌’는 도립도서관에서 자체 사업비를 마련해 직접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군 공공도서관과 지역 작가와 협업해 이뤄진다. 구례, 고흥, 장흥, 강진, 진도지역 5개 공공도서관이 총 28회에 걸쳐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인과 함께 다채로운 문학 창작 프로그램을 도민에게 선보인다.

진도 철마도서관은 21일부터 이지엽 시조시인과 함께하는 ‘당신도 시인이 될 수 있다’라는 시 창작 프로그램을, 강진 군립도서관은 6월 7일부터 임정자 동화작가와 함께 ‘기억 글쓰기 추억은 방울방울’ 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례 매천도서관은 6월 9일부터 홍준경 시인과 함께 ‘산수유 시인 홍준경과 함께하는 시 짓기’ 강좌 프로그램을, 고흥 군립 중앙도서관은 6월 14일부터 남선현 시인의 ‘내 청춘에 시 한 줄’ 프로그램을, 장흥 정남진도서관은 7월 4일부터 이대흠 시인의 ‘시;톡(詩;talk)’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문학강좌 운영 도서관에는 작가 활동비와 운영비를 지원한다.

전남도립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을 위해 가까운 공공도서관에서 지역 문인과 시와 글쓰기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문학강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전남이 가진 풍부한 문학자원과 연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해 도민에게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문학강좌’ 참여를 바라는 도민은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을 해당 시군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